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어린이날 특별 체험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20:05:03
  • -
  • +
  • 인쇄
예술 환경프로그램 ‘김창열의 물방울은 어디로 갔을까’ 진행
▲ ‘작은 지구, 테라리움 만들기’ 예시 사진

[뉴스스텝]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이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특별프로그램 ‘김창열의 물방울은 어디로 갔을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 시리즈 감상과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자연 속 물의 순환원리를 이해하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미술과 환경을 연결한 특별한 체험을 통해 예술과 탄소중립 가치를 동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한 초둥학생과 보호자 1인으로 구성된 총 10가족을 대상으로 오후 1시와 오후 3시, 두 차례에 걸쳐 90분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김창열미술관 누리집 내 ‘프로그램-행사’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입장료와 참가비는 무료이며, 체험 참가자에 한해 1인당 1만원의 재료비가 소요된다.

참가자는 미술관 전시실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학예연구사의 해설을 들으며 김창열 화백의 작품을 감상한 후 다목적 스튜디오로 이동해 ‘작은 지구,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테라리움 제작을 통해 흙과 식물, 수분의 증발과 응결 등 자연 생태계의 순환 과정을 직접 배울 수 있다.

이종후 제주도립미술관 관장은 “이번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통해 김창열 화백의 예술세계와 물의 순환을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예술과 탄소중립에 대한 가치를 동시에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으로 하면 된다.

한편, 김창열미술관 1전시실에서는 소장품 기획전 '물방울의 방: 1972-1983'이, 2,3전시실에서는 특별기획전 '내 속에 꿈틀거리는 한 가닥 진심: 하인두·김창열'이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