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청소년차오름센터에서‘차캉스'로 함께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20:05:04
  • -
  • +
  • 인쇄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축제, 캠크닉·문화공연·체험활동·플리마켓 등 운영
▲ 청소년축제, 캠크닉·문화공연·체험활동·플리마켓 등 운영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차캉스! 여름이었다’를 오는 9월 6일 청소년차오름센터(관장 정연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캠핑과 피크닉을 결합한 색다른 감성 체험부터 문화공연, 체험활동,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더위에 지친 청소년과 가족, 그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한여름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캠핑 감성과 공연이 어우러진‘이불 밖은 캠크닉’(먹거리부스, 문화공연 등)▲댄스와 음악으로 신나는 무대를 꾸미는‘차캉스도 락이다’(랜덤플레이댄스, DJ공연 등)▲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차·락·실’(체험부스 22종)▲청소년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하는‘플리마켓 옥리단길’(17개부스) 등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업사이클링 캠페인과 연계해 소형장난감, 분리배출 멸균팩, 병뚜껑, 페트병 등을 입장권으로 지참하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의미를 더했으며 행사 관련 세부사항 문의는 청소년차오름센터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울산을 대표하는 청소년차오름센터에서 열리는 차캉스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여름날의 추억을 많이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