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2025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20:10:16
  • -
  • +
  • 인쇄
3년 연속 수상 쾌거, 청년이 강한 도시로 도약
▲ 울산 남구, 2025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2025 제9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기초자치단체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남구는 청년정책 전 분야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종합대상’에 선정됐고 이번 수상으로 ▲2023년‘종합대상’▲2024년 ‘소통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하는 상으로 청년정책 추진과 청년 소통·참여, 청년지원사업 등을 종합 평가해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한다.

남구는 ‘청년이 만들어가는 청년활력도시, 청년이 강한 남구’를 비전으로 ▲일자리 ▲문화·교육 ▲복지·경제 ▲참여권리 등 4대 분야 총 48개 청년 정책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일자리 분야는 ▲청년창업점포 희망스타트 지원사업 ▲청년창업가 육성교육 ▲청년멘토단 운영 등 13개 사업이며 문화·교육 분야는 ▲청년페스타 ▲청년 테마특강 ▲청년모임활동 지원 등 14개 사업이다.

복지·경제 분야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키즈와 맘 청년몰 활성화 지원 ▲생명사랑 서포터즈 운영 등 15개 사업이 진행 중이고 참여·권리 분야는 ▲청년정책협의체 운영 ▲청년퓰리처기자단 운영 ▲청년정책 설문조사 등 6개 사업으로 특화해서 추진 중이다.

특히 청년정책보좌관을 임용해 청년정책 수립을 전담하고 청년정책협의체를 중심으로 정책제안 공유회를 운영해 청년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등 청년의 정책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청년과 함께하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으로 청년모임활동 지원, 취업선배 멘토단, 청년창업가 네트워킹데이 등 청년 참여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페스타와 청년테마특강 등 청년 주도 행사를 통해 청년 소통과 역량 강화를 뒷받침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3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을 수상해 정말 뜻깊고 앞으로도 청년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창업과 일자리, 주거, 육아, 복지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우리 남구가 청년의 희망과 도전의 길을 끝까지 함께 걸어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 서울시 데이터 분석·활용...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금천구는 서울시가 주관한 ‘데이터 분석·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데이터 분석·활용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진대회는 서울시와 산하기관, 자치구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데이터 기반 행정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미년 개최되는 행사다.금천구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내 집 경계정보 확인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업은 정부의 인공지능 전환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 문학제 ‘사진으로 읽는 시’ 전시회 및 다양한 행사 펼친다

[뉴스스텝] 영동문학관은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시사진집 『사진으로 읽는 시』와 5도11개시군 문학인대회 사화집 『따뜻한 그늘』을 펴내고 오는 7일 오후 2시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 문학제를 갖는다이번 문학제 기획전 '사진으로 읽는 시'는 사진작가로도 가장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김이하, 김인호, 김해화, 성태현, 이강산, 이원규 시인의 자선 시 1편과 함께 영동문

예산군 예산통합상담소, 여성폭력 추방주간 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예산통합상담소는 2025년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예산역 인근에서 폭력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여성폭력 추방주간은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이며, 올해 주제는 ‘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 존중이 빛나는 사회’로 전국 곳곳에서 관련 행사와 홍보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예산통합상담소는 이날 지역민에게 여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폭력 근절의 중요성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