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옥천 ‘마을 시민’ 교육과정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20:05:13
  • -
  • +
  • 인쇄
옥천온마을배움터 성장 지원을 위한 마을 시민 교육과정 공유
▲ 옥천교육지원청

[뉴스스텝] 옥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 옥천온마을배움터 성장 지원 주제강좌의 하나로 '교사를 위한 옥천 ‘마을 시민’ 교육과정 이야기'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옥천공동체허브 누구나’에서 실시했으며, 지역연계교육에 관심 있는 교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마을 시민’은 지역공감학교인 옥천여자중학교 교사들이 학교 자율시간을 위해 개발한 과목으로, 학생들이 자신이 살아가는 지역을 깊이 이해하고 지역과 삶을 연결한 의미 있는 배움이 이루어지도록 개설·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마을 시민’ 교육과정 운영의 경험을 공유해 지역 내 확산을 도모하고, 교사들의 교육 역량 강화와 지역연계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교와 지역이 상생하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실제 운영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박정애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삶과 맞닿은 의미 있는 배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힘을 길러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상생하는 옥천온마을배움터 활성화를 위해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광명문화재단, 겨울 방학 기획 공연 '늙은 개' 개최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기획 공연으로 그림자극〈늙은 개'를 오는 2월 7일(토) 오후 2시 광명극장에서 선보인다.그림자극 〈늙은 개〉는 반려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밀조밀하고 정감 가는 그림자 표현과 배우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어린이 관객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을, 성인 관객에게는 잔잔한 여운과 공감을 전한다.이 작품은 평생 할머니 곁을

경남문화예술회관, 2026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기획 작품 브랜드 ‘Season G’와 함께 2026년 상반기 시즌 공연·전시 라인업을 공개했다.‘Season G’는 품격 있는 예술(Great Art)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경남(Gyeongnam) 도민의 풍요로운 삶(Good Life)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기획 작품 브랜드다.예술이 머무는 일상을 통해 삶의 감각은 확장되고, 문화적 경험은 한층 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업무보고에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