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20:05:13
  • -
  • +
  • 인쇄
80년 함께한 구강건강, 100세 시대의 동반자
▲ 문경시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는 "제80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6월 5일 오전 10시 문희아트홀 야외마당에서 구강건강 홍보∙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臼齒)의 구(臼)를 숫자 '9'로 바꾼 6월9일로 영구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정해진 날로, '80년 함께한 구강건강, 100세 시대의 동반자'를 슬로건으로 하여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치면세균막 관찰과 구취측정,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이 이루어졌고 칫솔, 치실 등의 구강위생용품 증정 이벤트, 구강위생용품 및 치아 모형 전시와 충치예방 퍼즐, 구강 상식 OX 퀴즈, 양치질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사업 홍보, 폐의약품 수거·의료비 지원 사업 홍보,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홍보 및 경혈지압법 설명 등의 다양한 건강증진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더불어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 9.)를 기념하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와 임산부∙영유아 보호자 대상 구강보건교육, 찾아가는 어린이 무료 불소도포사업, 구강이동버스 순회진료, 뮤지컬 인형극 관람 연계 영유아 구강보건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및 예방 처치 등을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건강관리 실천으로 시민들의 구강건강과 더 나아가 전신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