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부위원장, 성신고‘자기주도 학습센터’및 현안사업 현장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20:05:07
  • -
  • +
  • 인쇄
학습센터 조성, 승학관·위험시설·외벽 개선 등 현장점검
▲ 권순용 의원, 성신고‘자기주도 학습센터’및 현안사업 현장점검

[뉴스스텝]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부위원장은 22일,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성신고등학교 자기주도 학습센터 조성 현황과 함께 승학관 중간당 구축, 위험시설 개선, 외벽 개선 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는 성신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해 시의회 교육전문위원실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학습공간 활용과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성신고등학교는 올해 교육부가 추진한 자기주도 학습센터 전국 공모에서 전국 50곳 가운데 울산에서는 성신고, 문현고가 선정됐다. 오는 12월 개소 예정인 학습센터는 개별 열람실, 모둠 학습공간, 학습 코디네이터 등이 배치돼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한다.

이와 동시에 학교는 승학관 중간당 구축, 위험시설 개선,외벽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는 학생 안전을 강화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필수 과제로 꼽힌다.

성신고 관계자는 “학습센터와 시설 개선 사업이 동시에 진행되면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 기대가 크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해지는 만큼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권순용 부위원장은 “울산은 사설 독서실과 민간 학습관리 서비스 의존도가 높아 학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학습 기회가 갈리는 구조적 문제가 있었다”며, “성신고 학습센터는 공공이 직접 나서 학습공간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승학관 보강과 위험시설·외벽 개선은 학생 안전 확보와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은 필수 과제다”며, “통학로 확보와 통학환경 개선도 함께 추진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학교 등 관계 기관이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점검을 계기로 학습센터 운영과 시설 개선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챙기고, 성신고 사례가 울산 공교육 혁신의 모델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투자청, 산학연관 협력 통해 투자유치 확대 추진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1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남 글로벌 혁신 페스타(G-NEX)’에 참가해 우수인재 육성과 미래기술 개발을 연계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Gyeongnam(경남)과 Next(미래)를 의미하는 'G-NEX'는 경남이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DX), 우주항공, 방위·원전, 바이오, 미래모빌리티 등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맞춤형 찾아가는 성교육(2차)’ 실시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6일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후원으로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2025년 드림스타트 맞춤형 찾아가는 성교육’ 2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는 아동 12명과 양육자 10명이 참여했으며, 디지털 환경에서의 성범죄 위험을 이해하고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과 보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아동 교육은 ‘런웹맨’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 공간의 특징과 장

통영시, 2025년 복지·건강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복지·건강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대부분 퇴근 이후 참여할 수 있는 야간시간대 운영돼 노동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2025년 복지건강프로그램은 노동자의 취향과 요구를 반영해 요가 영어회화 부동산 경매 인문학 특강(푸드 심리상담) 퍼스널컬러 라탄공예 펜드로잉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힐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