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 함께한 구강건강’... 남구보건소, 주민 대상 체험행사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20:10:14
  • -
  • +
  • 인쇄
▲ 남구보건소, 주민 대상 체험행사

[뉴스스텝] 울산 남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제80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롯데백화점 광장 일대에서 구강건강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5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며, 매년 6월 9일에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제80회를 맞이하며, ‘80년 함께한 구강건강, 100세 시대의 동반자’라는 슬로건 아래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강남새싹유치원, 지안어린이집, 정광사금강유치원)의 원생 181명 및 지역주민 407명이 참여했으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은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1:1 구강상담 △칫솔질 및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교육 △구강보건의 날 OX 퀴즈행사 △구강체조 및 ‘치아 뽑고, 행운 뽑기’ 행사 △큐스캔을 활용한 치면세균막 검사 △불소양치용액 및 구강위생용품 배부 등이다.

한편, 남구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하여 오는 20일까지 ‘구강 건강 주간'으로 삼고, 구강건강 실천 확산을 위한 불소양치용액 배부 및 구강건강 홍보관 운영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유태욱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기념행사가 주민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남구보건소는 앞으로도 전 생애에 걸쳐 주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