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위한 냉방용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20:05:04
  • -
  • +
  • 인쇄
iM뱅크와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지역 어르신 5세대에 냉방용품 전달
▲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위한 냉방용품 지원!

[뉴스스텝]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iM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냉방용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13일까지 총 5세대를 직접 방문해 여름이불, 쿨매트, 선풍기 등 냉방용품을 전달하고 안부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는 복지관 직원과 iM사회공헌재단 자원봉사조직인 ‘iM동행봉사단 달성사랑봉사단’이 함께하며, 어르신들과 정서적 교류도 나눌 계획이다.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사업은, 1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물품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요즘은 선풍기 하나 사는 것도 부담스러운데 이렇게 이불까지 챙겨주시니 정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iM동행봉사단 달성사랑봉사단장 박청동 부장(iM뱅크 달성공단영업부)은 “어르신들의 따뜻한 환대에 오히려 저희가 더 큰 위로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봉 관장은 “이번 지원은 단순한 물품 제공을 넘어, 직접 찾아 뵙고 안부를 전하는 정서 교류의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이 함께 협력하여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실질적인 복지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기관과 협력하여 취약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광역시4-H연합회, 2025년 연말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4-H연합회는 23일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5년 대전광역시4-H연합회 연말총회’를 개최했다.이날 학교4-H 회원 및 지도교사, 청년4-H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에서는 학교4-H와 청년4-H가 함께 참여하여 한 해 동안 4-H활동에 적극 참여한 우수 회원을 시상(시장표창 등) 및 격려했다. 이어 2025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2부 행사에서는 청년

쾌적한 글로벌허브 도시 부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부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새단장' 평가에서 17개 시․도 중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를 구분하여 진행했으며, 부산시는 최우수 광역자치단체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2억 원의 혜택(인센티브)이 주어질 예정이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추석과 '제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

대전시, 겨울방학에는 역사논술‘공부력 빌드UP”

[뉴스스텝] 대전시립박물관은 겨울 방학 기간을 맞아 청소년의 역사 공부와 더불어 사고력 증진, 논술에 대비할 수 있는‘대전시립박물관 학예사와 함께하는 역사 논술 특강’을 2026년 1월 5일에서 30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역사 관련 학과 석박사 출신 대전시립박물관 학예연구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강좌의 구성은 역사에 접근하는 방법에서부터 한국 역사의 시대별 주요한 주제를 선정, 매 강좌별 새로운 주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