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 청렴회의서 공정성과 신뢰 강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4 20:15:26
  • -
  • +
  • 인쇄
진 구청장, “간부부터 솔선”
▲ 진교훈 강서구청장(가운데)이 14일(화) 집무실에서 5급 이상 간부로 구성된 ‘청렴 정책추진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가 투명하고 깨끗한 ‘일류 청렴도시 강서’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14일 5급 이상 간부를 대상으로 ‘청렴 정책추진단’을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진교훈 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청렴정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진 구청장은 주민과 직원 모두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구정을 위해선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과 직원 체감형 청렴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진 구청장은 “구민과 직원 모두에게 신뢰받는 강서 구현을 위해선 간부 공무원부터 강한 청렴의지를 갖고 실천해야 한다”며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내실 있는 청렴정책 추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은 공정성 확보와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이라며 “전 직원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공정성’을 가장 큰 기본원칙으로 ‘2024년도 종합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에 맞춰 청렴 관리 시스템 구축, 솔선수범을 통한 청렴문화 정착, 공정한 지역사회 조성 등 3대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27개 핵심 실행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추진하여 구민과 직원의 청렴 체감도를 향상시키겠다”며 “청렴1번지 강서 실현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수능 당일 관계기관 합동 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은 수능 당일인 11월13일 17시 이후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경찰서,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업무 담당 교사와 합동으로 성주읍 일원에서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한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 생활지도는 수능 종료 후 학생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PC방, 동전노래방 등 다중이

고령군 새콤달콤 맛있는 “명품 고령딸기” 첫 수확

[뉴스스텝]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 고령군에서 올해 첫 딸기 수확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출하 채비에 들어갔다. 고령군 대가야읍 헌문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덕봉 씨는 11월 13일 아침, 대표 품종인 '설향' 딸기를 수확해 첫 출하의 기쁨을 맛봤다. 이덕봉 씨는 “최근 이상기후로 매년 농사짓기 어려워지고 있지만, 첫 수확한 딸기를 보니 그간의 고생이 잊히고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무안군의회는 11월 13일 군의회 세미나실에서 ‘에너지 기본소득’과 ‘치유농업 활성화’ 연구 등 2개 의원연구단체의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된 연구 결과를 검토하고 최종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속 의원, 관계 공무원, 용역사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먼저 에너지 대전환시대 준비 연구회(대표의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