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4차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20:15:12
  • -
  • +
  • 인쇄
사업화 매출액 33억 원, 신규 고용 33건…목표 120%, 32% 초과 달성
▲ 울산 중구청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2월 8일 오후 3시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4차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재)울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권수용 울산테크노파크 원장, 지역 기업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2023 4차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각 기업의 성과품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중구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첨단산업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매년 ‘4차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중구는 (재)울산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2019년부터 올해까지 5년 동안 사업비 11억 원을 투입해, 지역 중소기업 77곳에 기술·경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구비 3억 원을 들여 지역 중소기업 21곳에 시제품 제작, 홍보물 제작, 산업재산권 지원 등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31건을 지원했다.

그 결과 지원을 받은 기업들은 사업화 매출액 33억 원, 신규 고용 33건을 기록하며목표를 각각 120%, 32% 초과 달성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중구는 울산의 주력산업에 해당하는 대형 제조업체는 부족하지만 주요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혁신도시에는 다양한 지원기관이 밀집해 있어 지식서비스기반의 첨단기업이 활동하기에 최적의 입지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혁신도시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