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4회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 시상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20:10:11
  • -
  • +
  • 인쇄
전통문화 계승과 신진작가 발굴을 위한 서예 대전, 수상작 255점 전시 예정
▲ 제14회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 시상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1월 1일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제14회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은 고려시대 예서와 초서에 능했던 명필가 행촌 이암(李嵒) 선생의 선비정신을 기리고 전통문화 계승 및 신진작가 발굴을 위해 열리는 전국단위 대전으로, 고성문화원 주최,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운영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지난 8월 한글, 한문, 문인화 총 3개 부문에서 302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1차와 2차(현장휘호)에 걸친 엄정한 심사 끝에 입선, 특선을 포함하여 총 255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영예의 최우수상에는 서종식(한글부문, 부산), 우수상에는 노승원(한글부문, 창원) 외 6명이 선정됐다.

또한 제9회 행촌서예 문화상(고성이씨대종회장상)은 고범도 작가가 수상하였으며, 제8회 행촌예술상(고성이씨대종회장상)은 전서영 작가가 수상했다.

백문기 고성문화원장은 “매년 행촌서예대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작품을 출품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보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상근 고성군수는“훌륭한 작품을 출품해주신 모든 서예가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을 통해 서예에 대한 관심이 더욱 깊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전통 예술의 발전을 위해서 우리 고성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14회 대한민국 행촌서예대전 전시회는 11월 4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수상작품 총 255점을 전시하여 우리 민족의 혼과 얼이 서려있는 전통예술인 서예의 우수성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를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특히 집중검진대상자에 해당되는 75세 진입자 및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의 가정,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안심센터 17명의 전문 인력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도전, 나사 글로벌 캠프 출발

[뉴스스텝]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힘찬 도전이 시작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이 ‘2025 나사(NASA) 글로벌 캠프’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프는 과학적 사고력 배양과 이공계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선진 과학기술과 문화를 직접 경험하면서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다. 참가 학생들

“함께 날아오르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2025년 나래핀 축제 성료

[뉴스스텝] 증평군장애인복지관은 24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25년 나래핀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축제에는 복지관 이용자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행사장에는 △타로·사주 △공예·만들기 △먹거리 등 체험부스와 △문해교육 △네일아트·목공 △민화·바리스타 등 장애인 평생학습존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 △수어통역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