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강서구청장, “구민의 소중한 재산권 지키기 위해 전세사기 뿌리 뽑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9 20:05:19
  • -
  • +
  • 인쇄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19일(수)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강서구 기관장협의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지역 유관기관장들과 함께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19일 오후 5시 50분 구청 대회의실에서 ‘강서구 기관장협의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태우 강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내 8개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기관별 대책을 발표하고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깡통전세로 ㅏ한 피해 예방과 구민의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 ‘깡통전세 피해 예방 TF팀’을 꾸리는 등 전세사기 피해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강서경찰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 등 여러 기관과 힘을 모아 범죄사기를 뿌리 뽑고 주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경제 침체로 지친 구민들에게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키겠다”며 지역 유관기관장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문화재단 2025 대관령아카데미, 직업 진로 특강 마무리“음악 전공자의 진로, 무대 밖으로 확장되다”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이 운영하는 2025 대관령아카데미 연중 교육프로그램 ‘직업 진로 특강’을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도내 음악 전공 학생들이 예술 산업의 직무 구조를 이해하고, 연주 외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호응을 얻었다. 올해 직업 진로 특강은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을 초청해 진행됐다. 1학기에는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최재혁

안산시, 외국인주민 인권증진위원회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8일 외국인주민지원본부 다목적실에서 ‘2025년 외국인주민 인권증진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회의에서는 우리 시에서 추진한 올해 외국인주민 주요 정책사업 소개와 고려인 동포 인권 실태조사 보고가 이뤄졌다.또한, 회의에서는 위원회의 신규 위원 위촉식도 개최됐다. 총 13명의 위원 중 4명의 위원이 연임됐으며, 인하대학교 국제관계연구소 연구원을 비롯한 외

경북도, 제조혁신 견인할 인공지능 기술 개발·실증 거점, ‘경북AX랩’ 개소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지역 제조 현장에 인공지능(AI) 기술 적용과 확산을 지원할 핵심 거점인 ‘경북AX랩’을 조성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경북도는 8일, 포항시 남구에 있는 포항테크노파크에서 도내 제조기업과 AI기업, 연구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AX랩’개소식을 개최하고, ‘제조업 AI융합기반 조성사업’ 2차 연도 추진 성과를 함께 공유했다.경북AX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