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주한외교단 대상 잼버리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20:10:02
  • -
  • +
  • 인쇄
태풍으로 인한 비상대피계획 및 공관 의견 등 구체 필요사항 논의
▲ 주한외교단 대상 잼버리 관련 간담회

[뉴스스텝] 홍석인 공공외교대사는 8월 7일 주한외교단을 대상으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관련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총 78개국 주한공관이 참석한 오늘 간담회에서, 홍석인 공공외교대사는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비상 대피 계획 등을 설명하고 주한공관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시의적절하게 어려운 결정을 해준 한국정부와 주한공관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외교부의 노력에 사의를 표했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여자의 안전이 최우선순위로 다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재확인했다.

홍석인 공공외교대사는 남은 기간동안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여자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全 부처와 민간 부문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외교부는 첫 설명회를 진행한 지난 4일부터 오영주 2차관을 반장으로'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T/F'를 구성하고 24시간 체제로 주한외교단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수렴하고 조직위에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