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20:00:02
  • -
  • +
  • 인쇄
호우피해 복구를 위한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9건의 안건 처리
▲ 구례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개최

[뉴스스텝] 구례군의회는 10월 1일 제323회 임시회를 열고 호우피해 복구를 위한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등을 심의 ․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3회 추경에는 호우피해 복구를 위한 사업비 56억 원이 새로 편성됐으며, 성립 전 예산 114억 원(24건)이 반영됐다. 이 가운데는 사유시설 피해 군민에게 지급된 피해복구비,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사업, 폭염대책 사업 등 군민 생활과 직결되는 시급한 사업이 다수 포함됐다. 또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전출금 23억 원도 편성됐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는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선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농어촌 소득 격차 해소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정부의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적극 지지하며, 관련 법 제정과 확대 시행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구례군은 전남 22개 시ㆍ군 중 인구 규모가 가장 작지만 귀농ㆍ귀촌과 농촌유학 등으로 활력을 되찾고 있으며, 생활인구가 등록인구의 18.4배에 달해 시범사업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구례군이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지방소멸 극복과 전국 확산의 성공모델이 되기를 강력히 요구했다.

제323회 임시회는 10월 2일까지 2일간 진행되며, 주요 안건으로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선정 촉구 건의안 △구례군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구례군의회 저연차 공무원 공직 적응 및 지원 조례안 △구례군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례군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례군 명예군민패 수여 동의안 등이 있다.

장길선 의장은 “이번 임시회를 통해 군민 생활과 직결된 시급한 현안을 신속히 처리하고, 지역 발전과 균형성장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의회 제323회 임시회는 본회의장에서 직접 방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세부 일정과 시청 방법은 구례군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생활문화센터, ‘경계의 진동’ 우리 동네 이웃 작품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에서 운영하는 중구생활문화센터가 1월 20일부터 2월 1일까지 중구생활문화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경계의 진동 : 시간의 궤적, 경계를 넘어선 울림’ 주민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우리 동네 이웃 작품 전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초동미술회’ 소속 김재영, 노태준, 우혜경

신안 ‘섬 겨울꽃 축제’, 4천만 송이 애기동백 향연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올해 1월 18일까지 압해읍 1004섬 분재정원에서 열린 ‘섬 겨울꽃 축제’가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으로 성황을 이루며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축제 기간 동안 약 2만 그루의 애기동백나무에서 피어난 4천만 송이의 붉은 애기동백꽃이 3km 숲길을 가득 물들이며 한겨울 절정을 이뤘다. 서울·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방문객들은 겨울 바다와 어우러진 이색적

통영시, 청소년 재능 나눔 ‘드림보이스 뮤지컬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오는 30일 저녁 7시 통영리스타트플랫폼 1층 아트홀 통에서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재능기부 프로그램 ‘드림보이스 뮤지컬 콘서트’를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재능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통영에서 활동하는 김민주 대표와 통영 청소년 뮤지컬 극단 ‘드림보이스(Dreamvoice)’ 단원 6명의 재능 나눔으로 마련됐다.김민주 대표는 2022년부터 통영시 청소년 대상으로 통영리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