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 삼국유사면 여성자원봉사대, 독거노인을 위한 반찬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9:55:17
  • -
  • +
  • 인쇄
▲ 대구 군위군 삼국유사면 여성자원봉사대, 독거노인을 위한 반찬 봉사활동

[뉴스스텝] 군위군 삼국유사면 여성자원봉사대가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성자원봉사대는 지난 28일,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직접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에는 1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안부를 확인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김희자 삼국유사면 여성자원봉사대 회장은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를 드실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담아 반찬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섭 삼국유사면장 또한 "이번 반찬 나눔 봉사는 우리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다. 어르신들께서 조금이나마 건강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애써주신 여성자원봉사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있다 보니 끼니를 챙기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든 반찬을 받으니 너무 감사하고 든든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군위군 삼국유사면 여성자원봉사대는 앞으로 매월 1회 정기적 반찬 나눔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고, 따뜻한 삼국유사면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