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민생경제 살리는 ‘우리동네 소비실천운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20:00:03
  • -
  • +
  • 인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방문
▲ 지역상권 살리기 위한 전통시장 상권 이용 활동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는 2월 19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비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방문하여 지역 상권 살리기에 동참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위치한 서귀포시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상설시장으로 지역주민과 여행객들이 자주 방문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는 곳이다.

이날 ‘우리동네 소비실천운동’에는 보건복지안전위원회 현길호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과 전문위원실 직원이 시장 내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하고, 지역특산물을 구매하는 등 지역 상권 살리기에 적극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소비실천운동에서는 지역상권 살리기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여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상권 소비 진작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있다.

‘퇴근길 지역상권 음식 구매 또는 포장하기’, ‘도서 및 생필품 구매는 지역 상권 우선 이용하기’등 피켓을 활용한 지역상권 살리기 캠페인을 추진하였고, ‘전통시장에서 장보면 우리 동네가 살아납니다.’, ‘지역상권 살리기! 오늘은 전통시장 가는날!’, ‘시장 한바퀴, 행복 두 바퀴’ 등 어깨띠를 활용한 다양한 지역상권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서귀포매일올레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시장 상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장 상인들은 한목소리로 소비 위축과 관광객 감소 등으로 시장 이용객이 급감하고 있어 그 여느 때보다 상점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고 호소하였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행정의 적극적 역할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길호 위원장은 “경기침체와 국내외 불안한 경제 상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지역상권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 상권의 위기는 단순히 상인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인 만큼 의회 차원에서 소비실천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경제 해결을 위한 행정의 적극적 역할이 필요하며, 의회 차원의 노력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는 지역소비 활성화를 위해 도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민생경제를 살리는 우리동네 소비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촉진 활동을 전개하며 도민과 함께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