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골드키위 ‘하트골드’ 시범유통, 소비자 반응 좋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19:50:02
  • -
  • +
  • 인쇄
8일 대형마트 특판행사 시작으로 본격 출하 및 홍보 총력
▲ 제주산 골드키위 ‘하트골드’ 시범유통, 소비자 반응 좋아

[뉴스스텝] 제주산 골드키위 ‘하트골드’가 전용 소포장 용기로 선보인 첫 시범 출하에서 대도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판로 확대 가능성을 입증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8일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하트골드’ 산지직송 특판행사를 열고 도외지역 시범 출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농협경제지주, 제주농협,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주관한 이번 특판행사에서는 제주산 골드키위 ‘하트골드’의 판촉 홍보와 무료 시식을 진행했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전용 소포장 용기 선호도를 조사했다.

시범 유통된 제품은 과중 130~180g 내외의 특·상품 과실을 1㎏ 단위 전용 소포장 용기에 담아 판매했다. 설문 참여 소비자의 85%가 이러한 소포장 형태를 선호했고, 75% 이상이 전용 소포장 용기에 만족감을 표하며 새로운 포장 용기 활용 시 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감황’ 품종 인지도는 18.3%, ‘하트골드’ 브랜드 인지도는 10%로 나타났다. 전국적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이다.

김보화 농업연구사는 “이번 시범 유통은 ‘하트골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 소통의 중요한 계기”라며 “소비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 개선과 홍보 전략을 강화해 브랜드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2026 수시 경쟁률 6.30대 1… 의학과·수의예과 강세

[뉴스스텝] 전남대학교가 202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마감 결과, 3,977명 모집에 25,055명이 지원해 평균 6.30대 1(정원내 6.55대 1)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해 수시모집 경쟁률(6.31대 1)과 비슷한 수준이다. 12일 전남대에 따르면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학생부교과(일반)’전형은 1,182명 모집에 7,890명이 지원해 6.68대 1(지난해 6.6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해당

부안군, 추석 명절 대비 관내 어항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10일 국가어항 격포항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시작으로 추석 명절 대비 어항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는 해양수산부, 군산지방해양수산청, 부안군, 한국어촌어항공단 등이 참여해 방파제·선착장 등 어항기본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특히,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개막, 3일간 열전 돌입

[뉴스스텝] 고창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12일 고창공설운동장에서 개막하며 사흘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고창공설운동장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 도지사, 정강선 전북특별자치도 체육회장, 13개 시·군 단체장, 선수단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오후 6시부터 진행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