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홍천 청소년진로박람회 다(多)드림(Dream)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9:55:02
  • -
  • +
  • 인쇄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 대상 다채로운 진로박람회 운영
▲ 홍천교육지원청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을 통한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19일 홍천종합체육관에서 2024 홍천 청소년진로박람회 다(多)드림(Dream)을 개최했다.

홍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직업 체험을 통해 창의적 진로탐색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이번 진로박람회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진로체험존 △진로상담존 △진로탐색존 △진로활동존 외 청소년 공연, 먹거리 부스,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진로체험존에는 친환경전문가, 조향사, 도예가, 디저트전문가, 매듭공예사, 명상가, 치유농업사, 세라믹아트, 플로리스트, 목공예사, 가죽공예사 등 20여 곳의 체험 부스가 설치되어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지원했다.

진로상담존에는 대학진학 상담, 고교학점제 상담, MBTI 검사 상담, 홀랜드검사 상담, CPA직업적성검사 상담 부스가 마련되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었다.

진로탐색존은 소방관, 직업 군인, 사회복지사 등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방향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진로활동존은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4차산업을 반영한 로봇축구, 스마트양궁, 모션플레이 등의 프로그램 제공하고, 청소년 놀이 활동공간을 운영했다.

민철홍 교육장은 “이번 청소년진로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사고를 확장하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며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빛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2025년 공무원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25일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금정구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 고정관념 해소를 통해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성인지적 관점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안산시,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5 한 장의 청렴, Shot!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서는 ‘청렴한 한 컷, 함께 만드는 청렴안산’을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정직·배려·책임 등 청렴 가치를 실천한 내용이 담긴 사진을 공모한다.공모는 이달 2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이뤄지고,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서울 중구, 추석명절 맞아 나눔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25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4주간 이어지며, 주민들의 따뜻한 동참으로 풍성한 명절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중구는 주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중구푸드뱅크마켓센터(퇴계로 460), 중구청 1층 로비, 신당5동·황학동·중림동 주민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