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공한 덕후의 노하우’ 네오플 윤명진 대표, 도청서 혁신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9:55:08
  • -
  • +
  • 인쇄
제주도, 18일 윤 대표 초청…선택과 집중 등 성공비결 공유
▲ 제주도 ‘성공한 덕후의 노하우’ 네오플 윤명진 대표, 도청서 혁신 강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후 도청 탐라홀에서 윤명진 네오플 대표이사를 초청해 ‘성공한 덕후의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주제로 12월 미래혁신 강연을 개최했다.

국내 대표 게임사 넥슨의 자회사인 네오플을 이끄는 윤명진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장으로 한국 게임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08년 평사원 게임 개발자로 입사해 14년 만인 2022년 대표이사로 승진한 그의 성공 스토리는 많은 청년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이날 윤 대표는 자신을 ‘게임덕후’로 소개하며 게임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일군 성공 경험을 공유했다. 그는 성공적인 사회생활의 핵심으로 ▲향상심 ▲선택과 집중 ▲리더십을 강조했다.

윤 대표는 특히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분야에서의 끊임없는 발전, 사소한 일은 과감히 양보하는 선택과 집중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사회생활에서 모든 일을 혼자서 처리하는 것보다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 리더십이 더 큰 성과를 만든다고 설명하며, 이런 성취감을 발전 동력으로 사용할 것을 조언했다.

오영훈 지사는 “기업 투자와 고용, 세입의 선순환구조 구축이 민선 8기 도정의 핵심 과제”라며 “네오플은 제주 상장기업 육성․유치, 기업하기 좋은 제주 정책을 펼쳐나가는 데 가장 중심이 되는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와 함께 여러 협력모델을 만들어가는 윤명진 대표이사의 강연이 제주의 미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 이전기업인 네오플은 도내 최대 규모의 법인·지방소득세를 납부하고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며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네오플은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5월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을 뒷받침하는 디딤씨앗통장 적립금으로 총 4억 5,000만원을 후원했으며, 9월에는 도민 10억 걸음 목표 걷기 기부캠페인에 동참해 6,000만원을 기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