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9:55:08
  • -
  • +
  • 인쇄
▲ 통영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한려해상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민원담당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민원담당공무원 힐링(마음충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대민행정서비스 접점에 있는 종합민원실, 읍면동 민원공무원과 사업부서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생태탐방원에서 바쁜 하루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을 충전하는 계기가 됐다.

오전에는 조별 게임으로 친분을 쌓고 단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명상과 체조 통해 영감을 자극해 몸의 이해와 코어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했다. 그리고 명상효과로 ‘바다멍때리기’를 하면서 마음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오후에는 팀페인팅 게임을 통해 나와 상대방이 함께 행복해진다는 ‘소통’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으며, 힐링DIY시간에는 천연가죽으로 카드지갑을 만들어 세상에 하나뿐인 가죽 제품을 가질 수 있는 매력을 느끼기도 했다.

다양한 민원과 감정노동으로 지친 민원담당자들은 자연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동료 직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으며,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스트레스 해소와 치유, 자신과 주변 사람들 간의 감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힐링프로그램에 참가한 직원은 “사무실을 벗어나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됐다”며 “게임을 통해 많이 웃고 즐기다 가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김명선 민원지적과장은 “민원현장의 최일선에 있는 민원담당공무원들이 하루쯤은 복잡한 생각을 하지 않고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