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리끼리 모이면 더욱 더 즐겁다” 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 동아리 네트워킹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9:55:09
  • -
  • +
  • 인쇄
제주청년 동아리의 교류 및 네트워킹 활성화 도모
▲ 2024 THE 청년끼리 끼리끼리데이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청년지원센터는 오는 8월 24일오후 3시에 제주청년 동아리 네트워킹 행사인 "끼리끼리데이"를 제주청년센터 오픈라운지에서 개최해 제주청년 동아리들의 네트워킹을 촉진한다.

'청년끼리'는 제주청년센터에서 매년 지원하는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이다.

올해 청년끼리는 “끼리끼리 모이면 더욱더 즐겁다”는 슬로건 아래, 참여자 간 네트워킹에 중점을 두며 진행해 왔다.

끼리끼리데이는 모든 동아리가 한데 모여 소개 및 홍보하는 동아리 자랑의 자리로 올해 기획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이다.

앞서 6월・7월에 진행한 요리자랑대회, 보드게임대회와 배드민턴대회에서 우승한 참여자에 상패를 시상하는 '우리 동아리가 제일 잘 나가!'가 편성됐다.

참여자들 간 친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동아리 활동을 공유하는 토크쇼・서로를 깊게 알 수 있도록 퀴즈쇼 등을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참여자 간 친밀감을 형성하도록 했다.

특히 제주청년센터는 동아리들이 사업 기간의 활동 결과물을 전시해 자신의 동아리를 자랑하는 상설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에 동아리 활동 공유 페이지를 제작하고 QR코드를 부여해 동아리 활동을 상세하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식전행사로 진행되는 여행네트워킹'원도심 트립 : 로컬렉타랑 놀래?'와 식후행사로 열리는 보드게임네트워킹 'SUMMER BOARD PARTY'는 청년끼리 참여 청년들이 기획 · 운영한다.

행사 공연으로 2024 THE청년끼리 유일 밴드 동아리 '놀젠'팀이 공연을 하게 된다.

특히 '놀젠' 팀은 청년다락 3호점(대정점)의 밴드 합주실을 이용해 이날 행사를 준비해 왔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끼리끼리데이는 각 지역 청년의 수요와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중앙청년지원센터의 지역특화 청년사업의 지원을 받아 이날 행사를 다채롭게 구성했다.”라며, “특히 참여 청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는만큼 도내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