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역 경제의 미래를 이끌 핵심 대표 주자 선정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9:55:16
  • -
  • +
  • 인쇄
경북PRIDE, 실라리안, 향토뿌리, 산업유산 등 인증서 수여식 개최
▲ 경북도, 지역 경제의 미래를 이끌 핵심 대표 주자 선정 완료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9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경북PRIDE기업을 비롯한 실라리안기업, 향토뿌리기업, 산업유산 등 올해 신규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북PRIDE 기업은 ▴㈜뉴프라임(성주)‘포장용비닐백 제조’, ▴㈜중원산업(경산)‘자동차 부품 제조’, ▴지에이치신소재㈜(구미) ‘자동차내장재용 부직포 제조’, ▴㈜규원테크(경산) ‘펠릿보일러 제조’, ▴㈜재영텍(구미) ‘탄산리튬 제조’, ▴동산공업㈜(칠곡) ‘자동차 부품 제조’, ▴삼성파워텍㈜(김천) ‘송전맨홀 제조’로 총 7개 사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경북PRIDE기업은 자동차 부품, 이차전지, 비닐백, 펠릿보일러, 송전맨홀 등 다양한 미래 신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글로벌 도약으로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경북을 대표하는 인증브랜드인 실라리안에 선정된 기업은 ▴㈜베스트모카(성주)‘면장갑류 제조’, ▴엠스푸드㈜(고령)‘식품(피자)류 제조’, ▴㈜리프타일(경산) ‘세라믹 소재 제조’, ▴㈜다니엘컴퍼니(칠곡)‘식품(커피)류 제조’, ▴㈜강훈농업회사법인(구미) ‘식품(유제품) 제조’, ▴㈜나드리푸드(영주) ‘식품(쫄면)류 제조’로 총 6개사이며, 소비재 완제품을 제조하는 기업 중 내수 및 해외시장 진출 등 판로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선정했다.

향토뿌리기업으로는 ▴대흥스틸산업(안동) ‘갈바륨PE(지붕자재) 제조’, ▴㈜건백(경산)‘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단섬유 제조’로 총 2개 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우수한 기술력과 남다른 의지로 40년이 넘는 오랜 세월, 경북에 뿌리를 내려 명맥 유지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변화 속에 고군분투하며 성장과 함께 대를 잇고 있는 기업이다.

산업 유산은 총 2개 건축물이 인증됐다. 인증 현황을 살펴보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경주) ‘사옥 육부촌’, ▴㈜호텔금오산(구미) ‘객실 555호’이다.

경북도는 브랜드 육성과 전통을 잇는 향토뿌리·산업유산 등 적재적소의 분야별 사업 발굴·지원으로 지역 경제를 주도할 핵심 기업을 연중 선정 및 지원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어려운 대내외 경제 여건 속에서 지역 산업 발전의 원천은 우리 기업들과 산업 유산”이라며, “우리 도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시대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신규사업을 발굴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강원도지사, "전국에서 면적이 가장 넓은 홍천에 스마트 경로당 구축 기뻐"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0월 28일 오후 4시, 전국 최초로 조성된 홍천군 스마트 나들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스마트 나들이 경로당은 기존의 스마트 경로당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건강관리 기기 등 다양한 스마트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노래 및 운동 수업 등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나들이 개념이 추가되어 읍내로 나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 주택관리사 권익 향한 힘찬 도약…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는 10월 28일 전주 아름다운컨벤션웨딩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 안근용 전북도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 및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총회에서는 온라인 전자투표를 통해 ‘2024년도 결산보고’와 ‘2026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원,“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 발의

[뉴스스텝] 구례군의회는 10월 27일 임시회를 열고 유시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제324회 구례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채택했다고 밝혔다.이번 건의안에서는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법안에 조직편성권과 예산편성권 등을 포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현재 지방의회는 2021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인력 제도가 도입되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