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하반기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 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9:55:15
  • -
  • +
  • 인쇄
“대표 이승아 의원, 부대표 양영수 의원 선출”
▲ 도의회 기자실 단톡방에 사진 게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이 12대 의회 하반기 총회를 오늘 개최했다.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은 2022년 8월 22일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2년동안 연구용역, 토론회, 국내 탄소중립 벤치마킹, 업무협약 등의 활동을 해왔다.

연구단체에는 이승아, 강상수, 강충룡, 김승준, 박두화, 송영훈, 양영식, 양영수, 양홍식, 이상봉 의원 등 10명이 참여하고 있다.

오늘 총회는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 정관에 따라 하반기 대표 및 부대표 선출건으로 개최됐는데, 대표는 환경도시위원회 이승아 의원, 부대표는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이 선출됐다.

연구단체 대표인 이승아 의원은 “제주의 지속가능한 미래는 친환경과 탄소중립 실현에 있다”고 말하면서 “기후위기에 대응하면서 제주형 탄소중립사회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의 창립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부대표인 양영수 의원은 “제주의 사회․경제분야의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실천을 선도하기 위해 그 역할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뒤늦게 연구단체에 가입한 만큼 열심히 연구단체 활동을 하겠다”면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연말연시'희망2026나눔캠페인'전개

[뉴스스텝] 합천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희망2026나눔캠페인'을 전개하여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한다고 밝혔다.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합천군이 후원하는 '희망2026나눔캠페인'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한 연말연시 대표적인 나눔 캠페인으로, 올해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합천!’이라는 슬로건으

대구 남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이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지난 11월 28일,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서부정류장 일대 금연·금주 구역에서 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매년 11월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음주폐해예방의 달’로, 연말연시 증가하는 음주폐해에 대비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남구보건소는 이에 발맞춰 지역주민의 건강한 연말을 위해 달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금연지도원 등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오는 2028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의 전남 유치를 준비하고, 2026년 전남 과학기술 진흥 원년을 만드는 등 웅대한 꿈 실현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 정책회의를 열어 “꿈을 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실현할 수 없다. 목표를 원대하게 품어 노력하면 그 과정에서도 발전을 가져올 수 있고, 달성하면 더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