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온빛어린이 작은도서관 개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20:00:09
  • -
  • +
  • 인쇄
옛, 온천3동 동사 리모델링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 부산 동래구, 온빛어린이 작은도서관 개관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유아·어린이를 위한 온빛어린이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28일부터 개관한다고 밝혔다.

동래구는 2023년 부산시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공모사업에 선정, 약 20억 원을 투입(시비 70%, 구비 30%)하여 옛 온천3동 동사를 리모델링했다. 주민들의 명칭 공모를 통해 "온빛 어린이 작은도서관”이라는 새이름으로 지상 2층 규모의 다양한 디지털 체험이 있는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했다.

온빛 어린이 작은도서관 1층에는 3,660여 권의 어린이도서와 700여 권의 일반도서를 보유한 자료실과 디지털 체험실, 휴게실로 구성했다. 2층은 다목적 강의실과 놀이 홀이 있으며, 옥상은 탄성 매트를 깔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원더보드, 아이윙 TV 등 다양한 AR북과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실감형 체험관과 디지털 사이니지, 인공지능 로봇댄스, 스마트 스터디 테이블, 셀피드로잉 등의 디지털 컨텐츠도 구비돼지루하지 않은 도서관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매주 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2월 28일 개관하여 3월 14일까지는 시범 운영 기간으로 도서관 내 열람만 가능하지만 3월 15일부터는 도서 대출·반납도 가능하다.

3월 15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개관기념 행사인 "꼼지와 왕콧구멍" 어린이 인형극을 개최할 예정으로 동래구 작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래구 작은홈페이지 또는 동래읍성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