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함께한 ‘용감한 녀석들’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9:50:03
  • -
  • +
  • 인쇄
▲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뉴스스텝] 10년 넘게 사랑받아온 시리즈의 정통을 잇는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한층 커진 스케일로 9월 11일 개봉을 알렸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어린이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 속에 명맥을 이어온 장수 애니메이션 시리즈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이 또 한 편의 신작을 선보인다.

매 작품마다 새롭고 참신한 배경,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 그리고 유쾌한 히어로 모험담으로 호평을 받아온 시리즈는 전 세계 어린이 관객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왔다.

‘빌리 시리즈’는 2012년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3D'을 시작으로, ‘2013년 네티즌 선정한 가장 기대되는 애니메이션 1위’를 차지한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2'와 이듬해 개봉한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3'까지 매년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2016년 개봉한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치킨 히어로'는 미국 박스오피스에서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키도 했으며 이후 7년 만에 돌아온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황금 달걀 구조대'는 역시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해 시리즈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그리고 최근 2024년까지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스노우 베어 구조대'가 개봉하며 총 13년이 넘는 시간동안 사랑받은 장수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

그리고 이제, 그 흥행 계보를 잇는 새로운 시리즈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2025년 가을 관객을 찾는다.

이번 작품은 정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펙터클한 모험과 반전 매력의 ‘자이언트 호랑이’ 캐릭터가 중심이 되어, 시리즈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와 한층 더 커진 스케일을 예고한다.

특히 슈퍼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와, 멸종 위기의 호랑이 ‘타이거 킹’이 힘을 합쳐 정글을 지키는 이야기는 현재 우리가 마주한 환경 이슈와 맞닿아 있어, 어린이 관객은 물론 전 세대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은 2023년 1월, 이란 파즈르 영화제(Fajr Film Festival)에서 최초 상영되며 국제적 주목을 받았다.

최우수 편집상, 시나리오상 등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가운데,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완성도를 입증했다.

특히 해당 해에 유일하게 초청된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심사위원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는 점에서도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10년 넘게 이어져온 시리즈의 정신을 계승하며, 감동과 모험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작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은 오는 9월 11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