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고래문화재단, 참여형 전시로 시민 일상에 예술을 더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9:50:14
  • -
  • +
  • 인쇄
보고! 만들고! 찍고! 예술로 즐기는 여름, 장생포문화창고에서
▲ 고래문화재단, 참여형 전시로 시민 일상에 예술을 더하다(사이 공예 그 경계에서 전시포스터).

[뉴스스텝] 고래문화재단은 6월 14일부터 8월 24일까지 체험형 전시와 청년예술 기획전 등 신규 전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울산 남구의 대표 캐릭터 ‘장생이’를 중심으로 한 팝업 전시와 지역 청년 작가들의 공예·예술 융합 기획전으로 구성되며, 관람객의 직접 참여와 예술 경험에 중점을 뒀다.

△ 장생이와 함께 떠나요! 팝업전시 (4층 6. 14 ~ 8. 24)

‘여행’을 테마로 한 감성 체험형 전시로 장생이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콘셉트의 다채로운 포토존과 체험존이 마련된다.

SNS 인증샷 명소로 손색없는 다양한 촬영 공간의 포토존, 종이접기, 캐릭터 색칠하기, 포토부스 등 가족 단위 관람객 대상 프로그램의 체험존으로 전시의 모든 구성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졌다.

△ 사이: 공예, 그 경계에서 기획전시 (3층 6. 14. ~ 7. 20.)

전통 공예기법을 현대적 예술로 재해석한 청년작가 68인으로 구성된 'Craft-us(크래프터즈)'팀 나전칠기의 광택, 터프팅의 질감, 나염의 색감 등 공예의 다양함이 표현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 연계프로그램으로 작가들에게 직접 공예기법을 배워보는 클래스도 함께 진행하며, 14일 실크스크린 50명, 15일 나전칠기 30명, 7월 5일 우드카빙 25명, 터프팅 25명에게 선착순 무료로 제공된다.

△ 함께 즐길 수 있는 상설 미디어아트 전시

3층 미디어아트 전시관에서는 정선, 김홍도, 신윤복 등 조선시대 대표 화가들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 한 ‘조선의 결, 빛의 화폭에 담기다’ 도 상시 운영 중이다.

고래문화재단 이사장(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신규 전시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 관객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며, “예술이 일상 속 쉼과 즐거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장생포문화창고를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청년들의 타임드마켓, ‘창창루트마켓’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예비 창업 청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철암연립상가에서 '청년들의 타임드마켓, 창창루트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을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 지원을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마켓은 디저트 존(스콘·사과잼·카페 디저트

고향사랑기부제, 연말맞이 전원증정 답례품 증량 이벤트

[뉴스스텝] 영월군은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연말맞이 전원 증정 답례품 증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영월군에 고향사랑기부를 하고 받는 답례품으로 영월군의 대표 답례품인 솜씨가 김치(5kg)를 주문하면 1kg를 추가 증정하고, 한우 불고기(600g)를 주문하면 불고기 양념을 추가 증정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 연말까

상주시, 2026년 1월 1일 기준 토지특성조사 실시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위해 11월 19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토지 특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202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조사 기간 동안 관내 모든 필지를 대상으로 토지 이용 현황, 도로접면, 지목 및 형상 등 토지 특성을 확인할 계획이다.이번 특성 조사를 바탕으로 비교표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