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다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20:00:09
  • -
  • +
  • 인쇄
지역아동센터연합 한마음축제 개최
▲ 산청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다오”

[뉴스스텝] 산청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30일 산청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마음축제는 지역 단체 및 업체, 산청군 후원을 바탕으로 지난 2018년부터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특히 센터 이용 아동들의 건강한 신체활동 기회 형성과 가족 단합, 센터 간 교류를 통한 화합의 장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한마음축제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김수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센터 이용 아동 및 학부모, 종사자, 관계 기관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제에서는 모범 아동 상장 수여, 학생 주도 장기 자랑대회, 전시회, 축하공연을 통해 학습 성과를 나누며 각자의 끼를 발산했다.

또 센터 이용 아동과 가족, 센터 종사자가 한데 섞여 모두가 화합하는 운동회를 열었다.

노태곤 산청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신나는 여름밤 추억을 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양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국토교통부와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부동산 공시제도 개선방안'의 후속조치 중 하나인 ‘시ㆍ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를 제도화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그간 국토교통부는 정책연구용역 등을 통해 시ㆍ도 공시가격 검증지원센터 운영매뉴얼(안)을 마련하고, 이를 서울ㆍ경기ㆍ충남 지역에 시범 적용

광산구의회, 제300회 임시회 마무리

[뉴스스텝] 광산구의회가 3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 진행된 제300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하고, 조례안·일반안 등 총 23건을 처리했다. 행정사무감사 계획서가 승인됨에 따라 광산구의회는 다가오는 제301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인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8일간 구정 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지방4대협의체장 간담회 개최 및 공동성명서 발표

[뉴스스텝]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협의회) 대표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은 30일 시도지사협의회에서‘지방정부 4대 협의체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앙지방 대등․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공동성명서』발표했다. 조재구 대표회장은“이재명 정부의 출범과 함께 자율과 책임, 협력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 완성을 위해 중앙-지방이 국정의 동반자로서 상호 대등하고 협력적인 관계의 확립을 논의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