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 4월 다양한 독서 문화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9:50:05
  • -
  • +
  • 인쇄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 주제로 강연, 전시, 체험행사 등 운영
▲ 한라도서관, 4월 다양한 독서 문화행사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4월 12일 제3회 도서관의 날과 4월 12~18일 제61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를 주제로 다양한 독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법정기념일인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도서관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의 협업 도서관으로 선정된 한라도서관은 12~17일 도서관을 방문해 임무를 완수한 240명에게 압화책갈피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늘도서관가봄’은, ‘오늘도 도서관’과 ‘오늘의 도서관’의 중의적 표현에 ‘가(더할가(加)+옳을가(可))’와 ‘봄’을 결합한 메시지로 ‘따뜻한 봄, 일상 속 도서관은 항상 좋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12일에는 제주그림책 ‘귤이랑 노래해’ 저자 김미희 작가 초청 강연회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큰글자도서 대출시 시니어 책만들기 키트와 필사노트 증정 △도서관주간 기간 대출권수 2배 확대 △폐건전지와 과월호 잡지 교환(폐건전지 1개당 잡지 3권 교환) △도서관에서 길을 잃은 그대에게 '연체자 해방의 날!'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된다.

아울러 20일에는 지역출판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2025 한국지역도서전 리턴즈’와 전국작은도서관 행사인 ‘제2회 혼모작(혼디모영작은도서관)’, 도민 추천도서 ‘빛나는 100책’ 선포식이 한라도서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도서관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제주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애옥 한라도서관장은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을 기념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가 독서의 즐거움과 독서 역량을 높이고, 도민의 도서관이용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