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자연생태박물관'보자기 가방 꽃씨를 품다'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9:55:05
  • -
  • +
  • 인쇄
4월의 봄날 씨앗 심기로 따뜻한 봄날 맞이 준비
▲ 체험 진행 예시

[뉴스스텝] 문경자연생태박물관에서 제80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나무심기 대신 꽃 씨앗을 심는 행사를 4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진행한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겨보자는 취지로 기획, 친환경 화분에 배양토를 넣고 씨앗을 심어 화분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이다.

평일은 두 차례(1차:10시~12시/2차:14시~16시) 진행되며, 회차당 20명 한정으로 참여 가능하다.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매일 선착순 50명으로 마감 진행하며, 또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가정에서 씨앗을 담을 세척된 용기를 가져와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키울 수 있는 채소‧허브‧꽃 씨앗을 친환경 화분(지피포트)에 심고, 가정에 돌아가서는 새싹 틔우는 모습을 관찰하며 키우는 재미를 선물한다.

또한 재사용이 가능한 보자기 천으로 가방을 만들어서 체험품을 담아 감으로써 만드는 재미와 플라스틱 사용을 지양하여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자연생태박물관 소속 자연환경해설사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씨앗을 심는 방법과 가정에서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계절별 꽃 이야기를 들려주며 자연의 지식을 함께 전해줄 예정이다.

문상운 문경새재관리사무소장은“열두 달 중에 따뜻한 봄날을 맞이하는 절기에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자연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문경자연생태박물관은 입춘첩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관람객들에게 호기심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사)국제키와니스 금천클럽 주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 성료

[뉴스스텝] 금천구는 (사)국제키와니스 한국지구 금천클럽의 후원을 받아 지난 2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어르신 경로잔치를 통해 약 400명 가량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도시락 중식 식사로 시작한 이날 어르신 경로잔치는 가요, 국악, 태평소 연주 등의 공연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의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 '2025년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는 예산 사과꽃발도르프 학교 앞마당에서 주민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 무대에는 예산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예산군 관내 예술인과 타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기타, 하모니카, 성악, 바이올린, 색소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지면서 깊어 가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