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80주년 기념'제31회 제주청년작가전' 작가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9:55:05
  • -
  • +
  • 인쇄
청년 예술가 발굴 프로젝트, 창작지원금 1,000만원 등 다양한 혜택
▲ 광복 80주년 기념'제31회 제주청년작가전' 작가 공모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제31회 제주청년작가전'에 참여할 청년작가를 4월 11일까지 공모한다.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제주청년작가전은 제주 청년작가의 창작 역량을 발굴하고 지역 미술문화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육성하는 대표적인 시각예술 공모 전시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 제주 출신 작가 또는 제주에 거주하며 6개월 이상 작품활동을 해 온 청년작가다.

공모 부문은 평면(회화, 판화 등), 입체(조소, 공예, 설치 등), 미디어(사진, 영상 등) 등 시각예술 전 부문으로 장르 간 결합 작품도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서류 및 포트폴리오 심사, 2차 전시계획 발표 및 인터뷰로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3인 이내의 작가가 선정된다.

선정 작가에게는 1인당 1,0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함께 전문가 평론 및 멘토 프로그램, 전시 개최 지원, 서울 교류전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전시는 2025년 9월 6일부터 18일까지 제주문예회관 제1ㆍ2ㆍ3전시실에서 개최되며, 서울 교류전은 9~10월 중 열릴 예정이다.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 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예당호 전망대 프리마켓 '미리 크리스마스 예당'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은 예당호 전망대에서 열린 프리마켓 행사 ‘미리 크리스마스 예당’이 지난 21일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군 대표 관광지인 예당호를 찾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연말 문화행사로 총 12개의 판매 부스가 마련돼 4일간 운영됐다.행사 기간 중 방문객들은 개성 있는 수공예품을 구경하고 지역 예술가들의 공연을 감상하는 등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즐겼다.특히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주민 화합의 장 마련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월 20일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종합문화홀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정왕1동 주민자치센터는 올 한 해 유초등 과정부터 성인 프로그램까지 총 11개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동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교양 프로그램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해 왔다.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된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성탄절을 앞두고 체험·공연·이벤트가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케이크캔들·크리스마스과자집·무드등 만들기, 라탄 루돌프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아이들이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가족 간 소통과 협력을 돕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또한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캐럴 IN 클래식’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