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 인생사진, 9m 초대형 핑크퐁과 서울의 공원에서 찍어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0 19:50:23
  • -
  • +
  • 인쇄
서울시, ‘핑크퐁’과 함께하는 ‘공원 대탐험’ 10.5.부터 보라매공원, 북서울꿈의숲을 거쳐 서울창포원에서 4만 명 이상 시민의 참여로 성황리에 운영 중
▲ 행사장 전경 (북서울꿈의숲)

[뉴스스텝] 단풍이 물든 가을날, 일상을 벗어나 잠시 나들이를 떠나고 싶지만 멀리 가긴 힘들다면? 가까운 서울의 공원에서 ‘핑크퐁’과 단풍을 즐겨보자. 서울특별시는 서울홍보대사인 글로벌 캐릭터 ‘핑크퐁’과 함께 공원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11월 6일까지 운영한다.

9미터가 넘는 초대형 핑크퐁이 지난 10월 5일 동작구 보라매공원에 처음 나타나 닷새간 시민들을 만났고, 12일에는 강북구 북서울꿈의숲으로 자리를 옮겼다. 두 곳의 공원에서 10일간 4만여 명의 시민이 핑크퐁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눈을 떼지 못하고 연신 사진을 찍을 만큼, 공원 내 전시된 초대형 핑크퐁의 모습은 이색적인 볼거리다. 인스타그램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도 핑크퐁을 만난 시민들의 인증사진이 1,500건 이상 올라와, 아이와 나들이 갈 곳을 찾는 엄마아빠들의 관심을 끌었다.

핑크퐁과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핑크퐁서울공원대탐험 등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핑크퐁 종이모자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가 매일 진행되고 있으니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꼭 참여해보자.

공원탐험지도에 표시된 공원의 상징적 공간들을 찾아가 지정된 미션들을 수행하면 핑크퐁 얼굴 모양의 막대풍선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가 가장 인기다. 많은 시민이 방문하는 주말에는 ‘보물찾기’, ‘내가 만드는 공원’, ‘핑크퐁이랑 놀자’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추가로 운영돼 재미있고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운영되어, 관심 있는 누구나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단, 체험 재료가 한정되어 있어, 재료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난 15일, 16일 오후에는 ‘핑크퐁 댄스파티’ 공연이 열려 북서울꿈의숲 청운답원 일대가 어린이들의 열광적인 호응으로 들썩였다.

귀에 맴도는 멜로디와 따라하기 쉬운 안무로 인기가 높은 핑크퐁 율동체조를 튼튼쌤과 핑크퐁, 아기상어와 함께 신나게 노래하며 춤추는 시간을 가졌다. ‘핑크퐁 댄스파티’는 오는 29일과 30일에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다시 만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공연 또한 별도의 사전 예약 절차 없이, 공원에 방문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강풍이나 폭우 등 기상 상황 악화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서울의공원 누리집 또는 핑크퐁 국문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되는 행사 진행 여부를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행사를 주관한 더핑크퐁컴퍼니 이승규 부사장은 “핑크퐁 서울 공원 대탐험 행사에 많은 서울 시민 여러분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더핑크퐁컴퍼니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일상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금세 쌀쌀해진 날씨에도 많은 시민께서 관심을 갖고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서울의 공원이 시민 여러분께 휴식과 활력, 즐거움을 드리는 공간이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형 에너지 전환과 RE100 전력공급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해남군은 산이면·마산면 일원 국가 관리 간척지에서 추진 중인 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산이면 덕호리·마산면 학의리 일대 461ha에 태양광 300MW, 산이면 부동리 865 일원 803ha에 태양광 600MW를 조성하는 사업을 각각 추진하고 있다. 두 지역에는 총 900MW 규모에 2조2,50

부산 동래구,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이 함께하는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3일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배말자)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점장 이상원)이 함께하는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를 롯데백화점 동래점 정문 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동래구여성단체,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롯데백화점 임직원 등 120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김장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

오포어린이집, 플리마켓 수익금 50만 원 광주시 오포1동에 기탁

[뉴스스텝] 오포어린이집의 교사와 원생들은 9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성금 50만 원을 광주시 오포1동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여름 오포어린이집 원생 70여 명과 학부모가 함께 개최한 ‘플리마켓’에서 얻은 수익금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 서순희 원장은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와 공동체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