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변산비치파티 준비상황 현장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9:50:12
  • -
  • +
  • 인쇄
변산해수욕장,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603번지 일원
▲ 2023 변산비치파티 홍보물

[뉴스스텝] 부안군 권익현 부안군수는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3일간 변산해수욕장에서 관광객 및 지역주민이 안전하고 재미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25일 2023 변산비치파티 준비상황을 현장점검 했다.

2023 변산비치파티는 참여형 비치댄스 경연을 대표프로그램으로 하여 변산해수욕장 방문객과 지역주민이 어우러져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풍성한 놀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탐방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변산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추진된다.

변산해수욕장에 위치한 전라북도교육청 교직원 수련원 건너편에서 열리는 2023 부안 워터페스티벌은 지난 8일 개장하여 다음달 20일까지 44일간 운영되며,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 풀장, 놀이기구 등의 각종 놀거리와 지역주민이 직접 판매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는 지역주민의 소득증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본다.

변산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2023 부안 워터페스티벌과 2023 변산비치파티에서 먹거리 장터를 준비하고 있는 한 지역주민은 올여름 부안에서는 해수욕과 짜릿한 물놀이 및 탐방객과 댄스경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자랑하며 휴가철 관광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변산해수욕장을 찾는 탐방객과 지역주민의 즐거움과 볼거리 마련 차원에서 워터플라이보드 및 열기구 활용한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되어 탐방객들의 경이로운 탄성과 동심을 자극하고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본 행사가 새만금 잼버리대회의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고 지역주민의 소득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부안군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옥계면 북동리, 농촌마을 활력 프로젝트 추진

[뉴스스텝] 지난 2024년 '농촌마을 활력 프로젝트' 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강릉시 옥계면 북동리는 2025년 마을 빨래방과 청년 활력 스테이션 조성을 완료하고, 마을주민의 복지 향상과 청년 관계인구 확대에 힘쓰고 있다. '농촌마을 활력 프로젝트'는 마을별 특색 있는 농촌자원을 발굴·활용하고 기초생활 인프라를 확충해, 주민 공동체 중심의 지속가능한 농촌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돌봄에서 학습까지, 증평이 도서관을 다시 정의하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에서 도서관은 더 이상 ‘조용히 책만 읽는 공간’에 머물지 않는다.아이를 돌보고, 주민이 배우며, 세대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생활 속 돌봄·학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증평에는 현재 지역 곳곳에 20개 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이들 작은도서관들은 독서 공간을 넘어, 아이들의 방과 후 돌봄 공간이자 주민의 배움터, 세대를 잇는 공동체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특히 일부 작은도서관은 ‘행

광명시 하안도서관, 읽는 독서 넘어 경험하는 독서로…'북 다이브' 선보여

[뉴스스텝] 광명시가 1월부터 하안도서관이 전시·체험·창작을 잇는 연중 독서문화 기획 ‘북 다이브(DIVE)’를 운영해 시민의 몰입 독서 경험을 넓힌다.‘북 다이브(DIVE)’는 ‘빠져들다, 몰입하다’라는 의미를 담아 전시와 체험, 창작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연중 독서문화 기획이다. 시민이 읽고, 보고, 쓰며 독서를 다층적으로 경험하도록 구성해 독서의 깊이를 확장한다.이번 사업은 기획 전시 ‘북 웨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