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플랫폼 역량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온라인 수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1 19:50:02
  • -
  • +
  • 인쇄
25년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사업(글로벌쇼핑몰 활용 판매지원, 자사몰 진출) 참여기업 모집 공고 실시
▲ 중소벤처기업부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2025년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사업(글로벌쇼핑몰 활용 판매지원, 자사몰 진출)’에 참여할 기업을 4월 11일부터 4월 25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사업(글로벌쇼핑몰 활용 판매지원, 자사몰 진출)’은 2017년부터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된 사업으로 수출 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에 따라 ▲글로벌쇼핑몰 활용 판매지원, ▲자사몰 진출 사업별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글로벌쇼핑몰 활용 판매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해외 시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기업을 활용해 아마존, 쇼피, 올리브영글로벌 등 글로벌쇼핑몰의 입점 또는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이 선호하는 진출방식에 따라 직접입점 판매, 전문 셀러를 통한 위탁판매, 마케팅 지원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270개사를 지원한다.

자사몰 진출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해외향 자사 쇼핑몰 육성을 위해 자사몰 구축 및 리뉴얼, 홍보·마케팅, IT 서비스 도입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46개사를 지원한다.

지난해 미국 아마존에 입점한 ㈜그라스메디는 글로벌쇼핑몰 사업에 참여하여 마케팅 심화 교육 및 1:1 컨설팅,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지원기간 7개월만에 연간 수출액이 65.5만불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797% 증가한 규모이다. 또한, 수출국가도 7개로 전년 대비 4개나 확대함으로써 수출 다변화에도 성공했다.

이순배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지난해 국내 온라인 총 수출액 13.8억달러 중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액은 10.1억 달러로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액 비중이 전체의 73.2%를 차지하고 있어 온라인 수출은 중소기업의 역할이 매우 큰 분야이다” 라고 하면서,“관세 이슈 등으로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이 매우 큰 상황에서 전자 상거래를 통한 수출을 통해 수출국가와 수출 품목을 다양화 하는 등 새로운 활로를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쇼핑몰 활용 판매지원사업과 자사몰 진출사업은 11일부터 25일까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