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강릉시 노인회장기 파크골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9:45:02
  • -
  • +
  • 인쇄
10일(월) 강릉시파크골프장에서 27개 팀, 144명의 선수가 열띤 경기 진행
▲ 강릉시청

[뉴스스텝] 제3회 강릉시 노인회장기 파크골프대회가 10일 오전 10시 강릉시파크골프장(입암동 둔치)에서 개최된다.

강릉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야외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도모하고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와 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김홍규 강릉시장과 최익순 강릉시의회 의장, 심재빈 강릉시 노인회장, 권영만 강릉시체육회장을 비롯하여 27개 팀, 144명의 선수와 심판 47명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승을 위한 열띤 경기를 펼쳤다.

파크골프는 금속제 클럽을 사용하는 골프와 다르게 목제로 된 클럽만 사용하고, 한가지 클럽만 사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신체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스포츠로써 어르신들의 문화‧여가 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대중 스포츠로 발돋움하고 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강릉시 노인회장기 파크골프대회 개최를 앞으로 더 활성화하여 어르신들이 건전한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즐기시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심재빈 강릉시 노인회장은 “이번 대회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강릉시와 강릉시 파크골프협회에 감사드리며, 참가선수와 참여 어르신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서로를 응원하며 대회를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