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호남 대규모 투자사-중소기업간 밋업, ‘2025년 광주·전남·제주 스타트업 통합 IR 캠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9:20:04
  • -
  • +
  • 인쇄
광주·전남·제주지역 8개 지원기관 공동 주관, 지역 창업기업 투자역량 강화
▲ 2025년 광주·전남·제주 스타트업 통합 IR 캠프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대표이사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벤처투자, 광주·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순천대학교, 제주대학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8개 기관과 공동으로 ‘2025년 광주·전남·제주 스타트업 통합 IR 캠프’를 오늘(11일)부터 내일(12일)까지 목포 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중심의 벤처투자 환경속에서 상대적으로 투자 접근성이 낮은 지역 창업 중소기업이 실제 수도권 투자사와의 만남을 통해 후속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지역 투자 벤처펀드를 운용 중인 30여개 투자사가 참석하며, 지역 유망 스타트업 44개사와 창업지원 8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00여명 이상이 참여해 지역기업의 투자 가능성을 높인다.

제주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도 이번 캠프에 참여한다. ㈜링크스인공지능(대표 황용균)과 ㈜플라이렌즈(대표 이상현)는 IR 피칭과 1:1 밋업 상담을 통해 기업 비전을 소개하고 후속 투자 가능성을 모색했으며, 하이드로라이드(대표 김상재)와 아이디케이유랩(대표 최재흥)은 밋업 세션에 참여해 기술 경쟁력과 시장 확장 전략을 공유했다.

행사 1일차에는 투자사와의 1:1 밋업 상담, IR 경진대회, 라이콘기업 (라이프스타일 & 로컬 분야 혁신기업) IR 및 투자 특강 등이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사전 매칭된 투자사와의 1:1 밋업 상담을 통해 기업의 기술력과 시장경쟁력 및 성장가능성 등을 피드백받고, 후속 투자 및 협력 기회를 갖는다.

IR 경진대회는 2개 그룹(A/B, 각 10여개사)으로 나뉘어 동시에 진행되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1점과 광주·전남지방중기청장상 3점이 수여된다.

또한, 참여기업의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전문가의 ‘투자계약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행사 2일차에는 IR 경진대회 시상식과 함께 투자의향서 체결 협약식이 진행되며, 행사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VC가 직접 알려주는 투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실무 중심 특강이 진행된다.

제주센터 이병선 대표는 “이번 통합 IR 캠프는 제주를 포함한 남부권 스타트업들이 수도권 VC와 직접 교류하며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민관 투자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