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9:45:02
  • -
  • +
  • 인쇄
청소년 ‘역사·환경·평화 캠프’, 초4~초6 모집
▲ 강원도 고성군청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관내 역사, 환경, 평화 지역을 다니는 ‘청소년 역사·환경·평화 캠프’는 청소년의 올바른 역사 인식과 환경, 평화에 대한 주제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30명을 10월 13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고성군, 경기 광명시, 안양시 3개 지자체가 함께 하는 이번 캠프는 지자체별 학생 30명을 모집하여 총 90명의 학생이 참가할 예정이다.

송지호권 역사, 환경 체험으로 한해성수산자원센터, 비치코밍 체험, 왕곡마을 견학을 시작으로 통일전망대, DMZ 박물관, 화진포를 도는 코스로 안보 관광을 11월 6일에서 8일까지 2박 3일간 진행한다.

또한 고성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경주기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관내 초등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 35명으로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선착순 35명 모집하며 운영 기간은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불국사, 국립경주박물관 외 문화유적지, 경주월드, 황리단길 등을 두루 다니며 경주의 역사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이하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역사, 평화, 환경을 바로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성장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