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홍보 역량 ‘UP’ 포항시, ‘외식업소 SNS 마케팅 교육’ 1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9:35:20
  • -
  • +
  • 인쇄
1기수 성공적 수료… SNS 콘텐츠 제작과 운영 노하우 습득
▲ 포항시는 ‘2025 외식업소 SNS 마케팅 1기 교육’을 마치고 23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외식업소 SNS 마케팅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8월부터 9월까지 두 달간 총 8회 운영됐으며, 참가자들은 네이버 플레이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당근마켓 등 다양한 SNS 플랫폼 활용법을 배우고,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운영 실습으로 실무 역량을 높였다.

특히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카드뉴스 제작, 챗지피티를 통한 홍보문구 아이디어 도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습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음식 사진 촬영 기법을 습득해 배달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홍보 매체에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교육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업소별 채널 점검과 실습 결과 공유가 이뤄졌으며, 참가자들은 수료증을 받고 우수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는 이번 교육으로 외식업소의 온라인 홍보 능력이 한층 강화돼 지역 음식 문화를 알리고 대표 음식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이어가며 외식업소의 경쟁력을 높이고,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외식업주들에게 온라인 홍보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참가자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외식업소로 성장해 인플루언서 역할까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