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 3차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9:40:04
  • -
  • +
  • 인쇄
제주특별자치도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제주도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 3차 주민설명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좌재봉)가 28일 한림읍 협재리에서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 관련 3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2월 2차 설명회 이후 약 3개월 만에 열린 것으로, 협재리 주민뿐만 아니라 사업 대상지인 비양도 주민들도 함께 참석해보다 폭넓은 의견수렴의 장이 마련됐다.

상하수도본부는 이날 지난 2월 주민들이 제기한 주요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를 공유하고, 현재 진행 중인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의 세부 추진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사업 진행과정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주민들은 해저관로 공사 후 터파기 구간을 산책로 등 편의시설로 재정비해 달라고 요청하고 공사 과정에서 예상되는 월파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도로폭 확장 등 안전대책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상하수도본부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했다.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추진된다. 이 사업을 통해 비양도와 본섬을 연결하는 1.6km 길이의 해저관로 2개열을 새롭게 매설할 예정이다. 올 8월 설계용역을 마무리한 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시공에 들어간다.

좌재봉 제주도 상하수도본부장은“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