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나눔으로 여는 소통! 공감으로 자라는 배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9:45:10
  • -
  • +
  • 인쇄
유초등 수석교사와 함께 하는 2025. 수업나눔 공감콘서트
▲ 충북교육청, 나눔으로 여는 소통! 공감으로 자라는 배움!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9일과 20일 1박 2일간, '나눔으로 여는 소통, 공감으로 자라는 배움'을 주제로 엔포드 호텔에서 유‧초등 수석교사 30명과 신규 및 저경력교사 100명이 함께 2025. 수업 나눔 공감콘서트를 진행했다.

공감콘서트는 세대 공감 소통 리더십 연수와 선후배와의 만남을 통한 수업나눔 소통 연수로 진행됐다.

유・초등 수석교사가 강사와 퍼실리터이터로 참여한 소통워크숍은 공감(나답게 서있고 싶은 이야기), 성장(좋은 교사이고 싶은 이야기), 회복(멈추고 싶었던 순간의 이야기), 관계(함께여서 가능했던 이야기)의 4가지 소주제로 진행되어 저경력 교사들의 현장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시간에는 충남대학교 김용성 교수의 'AI와 함께하는 디지털 수업혁신', 한국교원대 융합교육연구소 이혜린 첼리스트와 함께하는 '음악과 이야기로 여는 인생수업', 소통전문가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의 '함께 걷는 성장의 길' 등 교실수업 개선 및 교사의 성장을 위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수업나눔 공감 콘서트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선배교사의 전문성 있는 조언으로 현장에서 효과성 있는 학생참여수업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 됐고, 힘들었던 학교생활에 대한 공감으로 나 혼자만의 어려움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위로가 됐다.”라고 말했다.

홍승표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수업나눔 공감콘서트는 교실수업 개선에 대한 교사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사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 및 저경력교사들이 선배교사인 수석교사와의 소통으로 교직생활의 보람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행복한 교실 만들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