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다양한 우리의 전통장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19:40:06
  • -
  • +
  • 인쇄
1월 31일부터 선착순 25명 접수…2월 12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5회 운영
▲ 제주도, 다양한 우리의 전통장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지난해 12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전통 장류 음식문화의 확산과 우리 발효 식문화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보급하고자 ‘다양한 우리의 전통장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제주향토음식 장인으로 선정된 제주물마루된장학교 부정선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발효식품의 이론 및 다양한 전통장에 대한 실습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2월 12일부터 9월 25일까지 5회 과정으로 제주농업기술센터 및 제주물마루된장학교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발효식품 이론 및 전통장 활용 요리 실습 △전통장 재료 선별법 △메주 제조 이론 및 장 담그기 실습 △청국장 제조 이론 및 실습 △고추장 제조 이론 및 실습 등이다.

교육대상은 관내(애월읍, 조천읍, 동 지역) 교육 희망자로 신청은 1월 31일 오전 9시부터 전화로 가능하며, 25명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성 농촌자원팀장은 “전통장을 만들고 나누는 과정에서 형성된 사회공동체 정신을 계승하며, 장류를 활용한 모던 요리 개발로 한식의 다양성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제주 김치, 한식 디저트, 우리 쌀과 밀 관련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교육정보원, 수학의 울림이 번지는 가을, '2025 대전수학축전'으로의 초대

[뉴스스텝]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2025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대전수학축전의 주제는 ‘수학을 나누다, 함께 성장하다’로 개인의 학습 차원에서 머무르는 수학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적 소통으로 배우며 즐기는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경험할

해남군 RE100 국가산단 유치 총력“당장 착수 가능 유일한 입지”

[뉴스스텝] 지난달 30일 해남군청 대회의실에서‘해남 산이 부동지구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민관협의회’발족식이 개최됐다. 대규모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이 시작된 것. 이번 사업은 약 1조원을 투자해 산이면 부동지구 간척지 일원 803ha 면적에 600MW급 태양광 집적화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생산된 전력은 솔라시도 기업도시 내 RE100 전용 산업단지로 우선 공급된다

유성생명과학고, 미래 농업 인재의 힘 보여주다!

[뉴스스텝]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임재범)는 학생들이 전국 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지난 9월 개최된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은상(화훼장식분야 이윤진/스마트원예화훼장식과 3학년, 제과제빵분야 전유정/조리제빵과 3학년), 동상(농업기계분야 김준수, 박민준/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농기계정비분야 정찬우/자동차건설기계과 2학년, 식물자원분야 황지현/스마트원예화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