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애숙 제주도 정무부지사,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 현장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9:40:04
  • -
  • +
  • 인쇄
10일 청정제주녹차영농조합법인 찾아 관계자 격려 및 현장 목소리 청취
▲ 김애숙 제주도 정무부지사,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김애숙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는 10일 청정 제주자원을 활용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인 청정제주녹차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김 부지사는 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안순화 센터장, 강경민 대표 등과 함께 녹차밭, 가공공장 시설, 수망다원 카페, 체험학습장 등을 시찰하고, 업체 대표 등과 차담회를 가졌다.

김애숙 부지사는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바지한 노력에 감사를 전한다”며 “청정 제주의 자원을 활용한 농촌융복합산업이 제주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선제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올해 제주 농촌융복합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대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외 홍보 마케팅 지원 확대와 판로개척 등 다각적인 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내 176개소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로 지정돼 있으며, 제주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에서는 경영체 전문상담 및 현장코칭, 온·오프라인 유통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안테나숍(9개소) 운영 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