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우리집은 내가 지킨다!“방역장비 대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9:40:18
  • -
  • +
  • 인쇄
하절기 방역장비 무상 대여로 위생해충 완벽 차단
▲ 해남군청

[뉴스스텝] 해남군은 해충 매개 감염병 발생을 차단하고 군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방역장비를 무상대여한다.

최근 이상고온 등 환경변화로 위생해충의 서식지가 다양화되면서 해충 개체수가 급증하고 이에 따른 개인 방역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군 보건소에서는 휴대용 방역기 12대와 초미립자 분무기 24대, 수동식 분무기8대 등방역기를 연중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다. 방역차량의 진입이 어려운 개인 주거 공간 등에 주민들이 직접 원하는 시기에 방역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남 군민 누구나 대여가 가능하며, 보건소 방문후 대여 서류 작성 및 방역기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을 교육 받은 후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기간은 대여일로부터 최대 3개월이다. 기간 연장을 희망할 시 보건소에 방문해 반납 및 점검을 마친 후 다시 대여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개인방역이 필요한 군민들이 편리하게 방역장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의회,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건의

[뉴스스텝] 남해군의회 박종식 의원은 27일 열린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현재 남해군에는 314세대, 1,002명의 다문화가정이 거주하고 있다. 박종식 의원은 “이들이 정착 과정에서 문화적 차이, 경제적 부담, 사회적 적응의 어려움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가족을 그리워하면서도 현실적 부담으로 고향을 방문하

박현국 봉화군수,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경제발전 도시브랜드 부문 수상’

[뉴스스텝] 경상북도 봉화군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경제발전 도시브랜드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11월 27일에 열린 이번 시상식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경제·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과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취임 이

거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 운영

[뉴스스텝] 거제시는 단체 생활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에 취약한 영유아·초등학교·중학교 등에 다음 달 23일까지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로 관내 45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다. 독감은 겨울철 대표적인 유행성 질환으로 38도 이상의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 전신 증상과 함께 인후통,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을 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