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유천문화마을조성사업 주민소통 간담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9:40:24
  • -
  • +
  • 인쇄
유천문화마을 활성화를 위한 공실 상가주와의 간담회 실시
▲ 청도군, 유천문화마을조성사업 주민소통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청도군은 지난 6일 유천문화마을의 근대문화거리 활성화를 위해 청도읍사무소 유호출장소에서 김동기 청도 부군수 외 군 관계자 10여 명과 유호지구 내 미운영 공실 상가주 12명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유천문화마을은 과거 물류와 교통의 중심이었던 청도읍 유호리와 내호리 일대 문화자산인 이호우·이영도 생가, 유천극장, 구생당약방, 100년 넘게 운영 중인 영신정미소 등 70~80년대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유서 깊은 마을로 지난 1월 청도군에서 근대문화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벽화거리 조성, 근대건축물 복원, 근대가옥 리모델링 등의 사업을 추진했다.

지난달 청도군에서는 유천문화마을 내 추가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마을을 더 활성화하고자 TF추진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추가 사업에 일환으로 마을 내 먹거리촌 조성 및 미운영 중인 상가주와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상가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유천지역에서의 상가 운영에 대한 고충을 청취했고, 지역주민 및 청년창업가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유천마을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추가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청도레일바이크와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등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한 상품을 개발하여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연장하고 재방문율 제고를 위한 노력이 계속되어야 한다는 등의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유천문화마을은 문화마을조성사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최소한의 기반 시설은 갖추었으나 관광객들이 오래 머무르다 갈 수 있는 상가 시설이 부족하다는 의견과 함께, 이번 간담회에서 상가 시설 활성화를 통해 관광객 유입을 더 늘리고, 그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주민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유천마을의 지역 관광자원 개발과 청년창업지원의 필요성 등 유천마을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지속적인 관광자원 개발과 인근 관광자원 연계 상품 개발을 통해 문화예술관광의 허브도시 청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