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홍성지역자활센터, 창업 및 컨설팅 직무교육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9:40:09
  • -
  • +
  • 인쇄
창업·기업가 정신, 창업 컨설팅 등 심도 있는 강의 진행
▲ 충남홍성지역자활센터, 창업 및 컨설팅 직무교육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충남홍성지역자활센터가 자활사업 참여주민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21일 성황리에 마쳤다.

새마을회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청운대 김재호 교수를 초빙하여 ‘창업&컨설팅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창업과 기업가 정신, 창업 컨설팅 등 창업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통해 참여주민들은 창업의 기초 개념부터 실질적인 창업 과정과 전략, 자활 창업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까지 다양한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특히 김재호 교수는 기업가 정신의 중요성과 창업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하여 창업을 꿈꾸는 참여주민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또한 교육 후반에는 창업 컨설팅의 실질적인 적용 방법에 대해 조언하며 참여자들의 창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윤명희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주민들의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활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자활·자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충남홍성지역자활센터는 2003년 설립 이래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이며, 시장진입형 사업단(푸드사업단, 찬들누룽지사업단, 빨래방사업단)과 사회서비스형 사업단(주거편의서비스사업단, 스마트사업단, 드림임가공사업단)등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내 여러 기관들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활·자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소방, “쉬는 날에도 소방관 본능”... 킥보드 사고 현장서 시민 구해

[뉴스스텝] 전남소방본부는 비번 중에도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 미담사례들이 연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전남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소속 이태희 소방교는 지난 11월 21일 23시 30분견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인근에서 발생한 차량대 전동킥보드 충돌 사고를 목격하고 즉시 구조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당시 개인 용무로 이동 중이던 그는 사고를 발견하자마자 차량을 갓길에 세우고 주변 시민에게 신고를 요청해

대덕구의회 조대웅 의원, 신청사 건립 정상 추진에 총력 당부

[뉴스스텝] 대덕구의회 경제도시위원회 조대웅 의원(국민의힘, 비래·송촌·중리동)은 28일 도시녹지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대덕구 신청사 건립 정상 추진을 위한 총력을 당부했다. 특히 “대덕구 신청사 건립은 현재 가장 중차대한 사업이자, 앞으로 대덕구의 미래가 걸렸다고 볼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신청사가 준공되고도 도로 등 핵심기반시설이 2년 뒤에나 조성될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공백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생애주기 공직자 부패방지교육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28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 시청각실에서 ‘공직생애주기 공직자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이 직무 수행에 필요한 청렴 기준을 확립하고 책임있는 공직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대상은 의무 대면 교육을 아직 이수하지 않은 신규 임용 및 승진 공직자 등이다.시교육청 청렴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첨단고 이영식 교감이 '공직자가 알아야 할 필수 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