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2024년 도시기초시설물 선진화 “최우수” 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9:35:26
  • -
  • +
  • 인쇄
▲ 부산 북구, 2024년 도시기초시설물 선진화 “최우수” 기관 선정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27일 부산광역시가 주관하는 ‘2024년 도시기초시설물 선진화사업장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고품격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도시기초시설물 사업장에 대한 시공 실태를 평가하고 있다.

북구는 ‘덕천역 일원 보행환경 개선사업’으로 구포시장 인근 버스정류장 이용객과 보행자 간의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영주차장 부지에 버스정류장을 설치하여 유효 보도폭을 극대화하는 등 시민 보행권 확보에 기여였다.

특히 보행자 중심 도로 조성을 위해 미끄럼 방지 자재를 적극 사용하고 색채감 있는 도막 포장으로 차도와 보도가 명확히 구분되도록 노력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아 16개 구·군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구는 부산광역시 시장 기관 표창과 선진화 업무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치단체자본보조금 9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오태원 구청장은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은 구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데 따른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을 위한 보행환경 개선 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재원을 확보하는 등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