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4년 레디 코리아(READY Korea) 합동 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19:45:13
  • -
  • +
  • 인쇄
▲ 중구 2024년 레디 코리아(READY Korea) 합동 훈련 실시

[뉴스스텝] 2024년 레디 코리아(READY Korea) 합동 훈련이 9월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북구 오토밸리복지센터, 울주 종합체육관,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 등에서 실시됐다.

레디 코리아(READY Korea) 훈련은 기후 위기와 도시 기반 시설(인프라) 노후화 등 잠재 위험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대형·복합 재난에 대비해 범정부 민간 합동으로 대비 태세를 점검하는 훈련이다.

행정안전부와 원자력안전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훈련에는 울산시, 울산 중구·남구·동구·북구·울주군, 한국원자력의학원, 새울원자력본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울산경찰청 등 48개 기관 관계자 2,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지진 발생으로 인한 원전 시설 화재 및 방사능 누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서 중구는 지역 방사능방재대책본부를 설치해 운영하며 각종 주민 보호 조치를 이행·지원했다.

이와 함께 전세버스로 지역 주민 173명을 구호소인 북구 오토밸리복지센터로 수송하는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

추가로 이재민 등록, 구호물품 배부, 재난 심리 상담 진행 등 이재민 구호소 체험 훈련도 진행했다.

중구 관계자는 “범정부 차원에서 재난 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의미 있는 훈련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내실 있는 훈련을 바탕으로 방사능 방재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