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농촌지도자 핵심 리더 양성 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2 19:40:04
  • -
  • +
  • 인쇄
리더십을 갖춘 역량 있는 농촌지도자로 육성
▲ 당진시 농촌지도자 핵심 리더 양성 교육 추진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11일, 12일 이틀간 농업인 학습단체인 농촌지도자당진시연합회 회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리더 양성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멋진 리더가 소통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감성 소통 리더십 교육, 농촌지도자중앙회연합회 윤성열 차장을 초청해 회의 진행 방법 교육, 전남 일원(해남, 김제) 현장 교육 등으로 구성했다.

농촌지도자회원들은 해남군의 대표 농산물인 고구마 조직배양, 씨고구마 보급사업 우수농가 현장 견학을 하며, 우리 지역에 선진 농업기술을 보급하고자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농촌지도자당진시연합회 양의표 회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제30대 임원들과 소통하며, 교류하는 장이었고, 농촌을 이끌어갈 리더의 중요성을 알게 된 현장 교육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구본석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지도자들이 지역농업 리더로서의 정체성 확립하고 농촌지도자의 역량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농촌지도자회는 1947년 4-H 성인 자원 지도자로 농촌운동을 시작으로 77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농업인 학습단체로 농업 신기술 도입, 후계농업인 양성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올해 농촌지도자회는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직업 역량 강화 시범, 영농 부산물 파쇄단 구성, 농촌지도자회 저탄소 농업 실천 시범 등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