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지역민 디지털 신기술 공유․체험하는 시간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9:35:17
  • -
  • +
  • 인쇄
‘가족 초청 ICT 체험 축제’ 행사 개최
▲ 충북혁신도시, 지역민 디지털 신기술 공유․체험하는 시간 가져

[뉴스스텝] 충북도는 27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야외 및 1층에 위치한 ICT신기술 체험관인 디지털스쿨에서 충청북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6개 기관 공동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하에 지역사회 디지털 격차 해소와 지역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2024 제3차 충북혁신도시 교육․문화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프로그램 행사명은 ‘가족 초청 ICT 체험 축제’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됐으며,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ICT 신기술 분야 체험부스 운영(디지털스쿨, 야외) ▲퀴즈풀기 진행(기념품 증정) ▲푸드트럭 및 그 외 이벤트(삐에로․페이스페인팅 체험) ▲마술쇼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 밖에도 탑승형 VR, 자율주행, 드론 체험도 운영되어 즐겁고 다채로운 경험의 장이 마련됐다.

한편, 충북도에서는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도농 상생 농촌 일자리 사업인 충북형 도시농부, 융자지원 한도 1인 기준 50~300만 원인 의료비후불제, 1만 명 도민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자서전, 고향사랑기부제 등을 지역민들에게 적극 홍보해 많은 관심과 기대를 끌어 모았다.

또한, 한국고용정보원은 행사장 내에서 지역 아동․청소년이 소질과 적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VR기기를 활용한 ‘가상공간디자이너, 문화재 복원 전문가, 식용 곤충 요리사’가 돼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신직업․미래 직업 VR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지역 주민 대상 민관 상생협력과 지역발전의 가치 실현을 위한 것으로 지역 어린이부터 초․중․고․대학생, 이전 공공기관 직원 가족 등 일반인까지 약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ICT 신기술에 대한 문화 수요를 충족시키는 자리가 됐다.

충북도청 혁신도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ICT 역량으로 이전 지역주민과 소통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며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자녀와 함께 신기술을 함께 공유하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최우수쉼터 평가…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서울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쉼터로 평가받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4개 청소년쉼터가 대상이었다.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S등

창원특례시, 비수도권 특례시 제도 개선 논의의 장 마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리베라컨벤션에서 비수도권 특례시가 직면한 제도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질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고 창원특례시가 주최했다. 인구감소와 제도적 한계로 인한 비수도권 특례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질적 권한 확보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자성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보령시는 6일 보령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실시된 정기교육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기본소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교육은 2025년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식품위생 감시 사례를 통한 소비자식품위생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