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꿈이 빛나는 밤, 아주청소년문화의집‘별빛달빛축제’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9:40:09
  • -
  • +
  • 인쇄
▲ 청소년들의 꿈이 빛나는 밤, 아주청소년문화의집‘별빛달빛축제’성황

[뉴스스텝]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10월 25일 ‘별빛달빛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축제는 아주동을 대표하는 지역축제인 ‘서당골천 빛축제’를 모티브로 기획됐으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빛 탐험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축제에는 △어둠 속 미로찾기, △잃어버린 별을 찾아서, △빛을 찾아서 등 빛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반짝반짝 나의 소망별’체험에서는 청소년들이 각자의 소망을 담은 별을 만들고 밤하늘 아래 옥상정원에 전시하는 시간을 가져 청소년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됐다.

이외에도 샌드아트 체험이 진행되어 청소년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했다.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은 “신기하고 재미있는 체험이 많아서 즐거웠다”며,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윤영선 청소년지도사는 “이번 축제를 청소년들이 즐거워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별빛달빛축제는 청소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