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남해대학, 제25회 한울대동제 및 보물섬가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9:35:18
  • -
  • +
  • 인쇄
‘복면가왕’ 콘셉트로 지역민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
▲ 남해대학, 제25회 한울대동제 및 보물섬가요제 개최

[뉴스스텝] 경남도립남해대학이 20일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 ‘제25회 한울대동제 및 보물섬 가요제’를 개최했다.

남해대학 제27대 ‘The 기대’ 총학생회(회장 강경률·항공정비2)는 20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 20분까지 대학 운동장 및 캠퍼스 일원에서 재학생과 지역민, 교직원이 함께하는 행사와 부스 및 주점 운영, 보물섬가요제를 포함하는 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음식 빨리 먹기 △내일은 격파왕 △상자 속 물건 맞히기 △거리 노래방 등 지역민과 재학생의 즉석 참가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저녁부터는 보물섬가요제 본선 진출자 10개 팀과 초청가수들의 공연,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순서가 이어졌다.

식전 공연으로 지역 가수 ‘연아하모니’와 색소폰 동호회의 연주, 스포츠댄스 팀의 공연이, 가요제 본선 공연 중에는 초청가수 박현빈과 경서예지의 공연이 이어지면서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특히 올해 보물섬가요제는 ‘복면가왕’ 콘셉트에 맞춰 지난달 23일부터 총 3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 8일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이 전원 복면을 쓰고 20일 본선에 출전했는데, 전국적으로 요란한 비 소식 와중에 가요제가 개최돼 날씨로 인한 일정 변경의 우려가 있었으나, 많은 지역민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축제 무대 관람을 위해 대학을 찾았고, 주최 측의 철저한 준비와 예행연습 속에 캠퍼스 이곳저곳에 설치된 체험 부스, 주점 등을 방문하며 우중 축제 낭만을 즐겼다.

한편, 축제가 한창이던 보물섬 가요제 무대에서는 대학후원회 및 기관단체 등 5명―남해농업협동조합 박대영 조합장, 남해군산림조합 정상영 조합장, 창선농업협동조합 박세봉 조합장, ㈜만남건설 박만진 대표, 배진호 전 남해군 경제산업국장(현 원예조경과 초빙강사)이 100만 원씩을 기탁, 총 500만 원의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져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수, 산물벼 매입 현장 찾아 농업인 격려

[뉴스스텝] 영광군은 추곡 수매 기간을 맞아 지난 13일 2025년산 산물벼를 매입하고 있는 영광RPC·백수RPC·서영광DSC 3개소를 방문하여 매입 관계자 및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2025년산 벼 매입량은 공공비축미 7,882톤과 영광RPC 자체매입 29,276톤이고, 공공비축미 매입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2종, 영광RPC 자체 매입품종은 신동진, 새청무, 진상2호 3종이고,

수성구,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 개최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오는 18일 수성못 상화동산 일대에서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를 개최한다.‘OMZ(오늘 청춘 미치게 놀 준비됐나?)’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구·경북 7개 대학(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수성대학교, 영남대학교)의 총학생회와 청년단체가 직접 참여해 기획한 청년 주도형 축제다.지난 6월 수성구는 7개 대학의 총학생회

인천아트플랫폼,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 개최

[뉴스스텝] 인천아트플랫폼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입주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자리로, 예술 창작의 과정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작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오픈스튜디오에서는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에 선정된 10인의 입주작가와 국제교류작가 1인, 그리고 ‘2025 인천미술 올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